남원읍 민원담당부서 현 순 자

  서귀포시 남원읍에서는 고객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민원예약 서비스제를 운영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예약 서비스제는 학교, 직장, 농번기 등으로 업무시간 내 읍사무소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들을 위해 사전 민원예약을 받아 민원서류를 교부하고 근무시간외 오는 민원을 처리하는 것으로 매주 목요일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근무시간을 연장하여 지난 1월부터 8월 현재까지 총 30회를 운영하여 왔다.
  대상민원은 주민등록, 인감, 가족관계등록 등 각종 제증명 발급 총 15종 및 출생신고, 사망신고 등 신고민원 총 5종, 어디서나민원 교부 등이며 운영방법은 증명발급 민원은 즉시 처리하고 신고민원 신고서는 익일 접수 및 처리해 주는 것으로 하고 있다.
  또한 학업 등으로 평일에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신청을 하지 못하는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매월 셋째주 토요일 오전에 휴일 신규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고 있으며, 더불어 노인 ․ 장애인 등 거동불편 민원인들의 민원서류 배달서비스도 연중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남원읍에서는 소통과 친절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주민편의 시책을 발굴하고 민원 불편제도를 개선하여 주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친근한 열린행정 운영에 노력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