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군기지 저지와 평화의 섬 실현을 위한 범도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는 21일 성명을 내고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은 강정 평화를 파괴하는 외부세력 운운한 발언에 대해 즉각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범대위는 "이날 제주도청에서 열린 농해수위 국정감사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국가 경영에 있어서 국방이 제일 중요하고, 제주는 지정학적 위치도 중요하다.제주 해군기지 외부세력 반대운동 도민들이 막아줘야 한다'고 고 발언했다"고 밝혔다.

범대위는 "김무성 의원은 과거 해군기지 저지운동을 벌이는 사람들은 종북세력, 김정일의 꼭두각시라는 발언으로 강정주민들을 명예 훼손하고, 모욕한 죄로 법원으로 배상을 하라는 판결을 받은 ‘전과’도 있다"면서 법원 판결을 이행하고 있는지도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범대위는 "이러한 그가 다시 제주를 찾아 제주해군기지 관련 과거 자신의 망언이나 추진과정의 잘못된 점에 대해 사과는커녕 외부세력 운운하면서 갈등을 키우는 핵심세력이 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명박 정권에 이어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은 강정과 제주의 평화를 파괴하는 역할을 해 왔을 뿐이며, 선거철만 되면 평화적 갈등해결 운운했지만 그 결과는 항상 불법 탈법적인 해군기지 공사 강행을 부추겨왔다"고 밝혔다.

범대위는  "오히려 김무성 의원은 ‘안보장사’하듯 ‘색깔론’을 들고 나와 저열한 이념공세로 갈등을 확산시켜 온 강정 평화 파괴 외부세력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범대위는 "또한 김무성 의원은 부산 유치 사례를 거론하며 경제 효과 등을 강조했으나 강정은 부산과는 전혀 다른 이야기다. 제주해군기지에 대해 강정주민들과 제주민들이 강력하게 반대했던 이유는 경제문제가 아닌 입지 타당성을 비롯해 기본적인 절차적 민주주의조차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범대위는 "특히 김무성 의원은 같은 새누리당 소속 원희룡 지사마저 그 실효성을 떠나 갈등해결을 위한 진상조사를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같은 당의 대표가 제주까지 와서 힘을 실어주기는커녕 이에 찬물 끼얹는 언동은 이해할 수 없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범대위는 "김무성 의원은 오늘 국감 발언에 대해 즉각 사과해야 하며, 개헌발언으로 파장이 일자 하루 만에 대통령에게 사과했던 그 용기를 강정주민과 제주도민들에게도 보여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