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몬딱' 서귀포시 청소년 동아리 문화축제가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주최로 지난 22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청소년과 교육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로 3번째의 이번 축제는 서귀포시 청소년의회(의장 고혜진)와  서귀포시 고등학교학생회장단이 공동 주관하여 학생 스스로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문화축제로서 동아리 34개 팀이 참여했다.

이번 축제는 관내 중․고등학교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가 출연하여 밴드공연, 헤어염색, 보드게임, 독거노인돕기 등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밴드․댄스 동아리 11팀이 지금까지 동아리 활동하면서 연습한 숨은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쳐 함께 참여한 또래 친구들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을 공유하는 축제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또한 직업스피드 퀴즈, 청춘사진관 등 체험과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학생과 시민이 기부한 책을 판매하는 책 바자회, 경품 이벤트 등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고 자기주도적 창의체험을 할수 있는 계기가 됐다.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은 청소년들의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매년 동아리 문화축제를 개최하여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