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신문-전기자동차엑스포조직위-서귀포시관광협의회 업무제휴 협약

서귀포신문(대표이사 김원범)과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대환),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민명원)는 12월 16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내년 3월에 열리는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동아시아 플라워 워킹리그 -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정보 및 인적 교류와 홍보 등의 업무에 있어 긴밀하게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대환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조직위원장은 “이번 세 기관의 협력으로 내년 3월에 개최되는 두 행사가 좀  더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제주도 MICE 산업발전을 위해 세 기관이 더욱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민명원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장은 “세계인이 서귀포에 모여  교류와 화합의 장을 펼치는 두 국제행사의 협력이 가져다 줄 결과에 기대가 크다”며 "지역언론과 함께 두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지역경제 창출효과를 높이도록 힘써 나갔으면 한다"고 피력했다.

김원범 서귀포신문 대표는 "환경보전을 위한 창의적 미래산업인 전기자동차 국제행사와 유네스코 청정자연을 동아시아에 홍보하는 플라워 워킹리그가 내년 서귀포시에서 열리게 된데 대해 뿌듯하게 생각하며, 국내외에서 많은 방문객들이 참가하도록 홍보활동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2015년 3월 6일부터 15까지 총 10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국회신재생에너지정책연구포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주최하고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조직위원회 주관으로 열린다.

‘2015 동아시아 플리워 워킹리그 - 제17회 서귀포유채꽃국제걷기대회’는 2015년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중문관광단지 일원에서 국제규격의 20km, 10km, 5km 공인 코스(IVV, KML인증) 걷기대회와 국제친선의 밤, 국제워킹리그회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