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예술의전당은 제주정착 예술가들의 활동 기회와 시민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기획 공연을 선보 인다.
 
이 기획공연은 ‘동행’이라는 컨셉으로 이주예술가와 제주예술가의 합동공연을 통해 시민과 예술가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예술의전당측은 일시적 공연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1월 공연은 28일 오후 7시 서귀포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재즈피아니스트 임인건을 중심으로 구성된 <임인건 밴드>의 무대로 시작한다. 임인건씨는 제주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평대의 봄’, ‘벙어리 장갑’, ‘하도리 가는길’ 등 제주의 자연에 관한 창작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3년 전에 제주로 이주한 성악가 앙상블단체 ‘빠씨오네’의 공연이 펼쳐진다. 빠씨오네는 이태리 명곡 및 가요를 아카펠라로 구성해 재미있는 클래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단체이다.

재즈 피아니스트 임인건은 1987년 재즈계에 입문해 국내 처음으로 1989년에 피아노 솔로(piano solo) 앨범Ⅰ ‘비단구두’를 발표, 1991년에 피아노 솔로 앨범Ⅱ ‘여행, 슬픈 꽃’을 통해 독특한 그의 음악세계를 선보였다.

제주를 누구보다도 아끼고 사랑하는 아티스트로도 알려진 그는  2년 전 제주로이사해 새로운 음악 인생을 시작하고 있다.

서귀포예술의전당은 시민에게 다가가는 문화공간을 목표로 수준 높고 전문적인 기획공연을 비롯하여 재즈 및 클래식과 대중적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문의전화 064–760-3345, 3368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