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오는 8월 1일 제주학생문화원, 8월 2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이틀간에 걸쳐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6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진학상담박람회(수시전형 지원전략 설명회 포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9월 9일부터 시작됨에 따라 직접 상담활동과 설명회를 통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대학별 수시모집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지원전략을 모색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이다.

도교육청 소속 대입지원관과 대학진학지원단(진로진학상담팀 중심) 27명이 상담원으로 참여하는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센터에서 개발한 전문가용 진로진학상담프로그램을 활용 약 330명 이상 학생의 수시 지원전략에 대한 맞춤형 상담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박람회는 기회 균등 및 지역 격차 해소를 위하여 제주시, 서귀포시 등 지역별로 1:1 진학상담을 실시하는데 학교별로 사전 신청을 하거나 그 외 현장 접수의 다양한 형태로 운영해 교육수요자의 효율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그리고 8월 1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016학년도 대학입학 수시전형 지원전략'을 주제로 김용택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의 설명회 시간까지 마련해 상담 내용과 맞물린 맞춤형 지원 체제가 구축된다.

도교육청은 대입정보 접근성에서 취약한 제주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수시전형 진학상담박람회를 통해 최신의 진학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정보욕구와 불안감을 동시에 해소면서 효율적인 진학상담 및 대입설명회를 통해 수시전형 준비와 대학진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