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권역재활병원(원장 조기호)과 아주대학교병원(원장 탁승제)는 지난 27일 아주대학교병원 회의실에서 국민보건향상과 지역사회 의료발전과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아주대학교병원 박문성 부원장과 제주권역재활병원 조기호 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은 ▴환자 진료의뢰 및 회송 ▴학술교류와 공동연구 ▴의료인력의 교육과 지원 ▴진료 및 운영에 대한 자문 ▴기타 협조가 필요한 사항 등 긴밀한 상호협력 체계구축을 통해 양 기관의 동반발전을 도모해 제주도민들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조기호 제주권역재활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주대학교병원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제주 재활의료서비스 품격을 한 단계 높여, 환자중심의 최적의 재활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권역재활병원은 올해 제주대학교병원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연세세브란스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향후에도 보바스기념병원 등 국내 최고 의료기관 들과 순차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공공의료기관과 민간우수의료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지속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