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31일 오후 1시부터 제주학생문화원서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통일교육위원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고성준)와 함께 통일부 통일교육원 후원으로 오는 10월 31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전도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학생(그룹사운드) 통일 Song 경연대회 및 통일 Talk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경연대회 및 콘서트는 사전에 도내 초·중·고 학생(그룹사운드)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초등 13팀, 중등 4팀, 고등 5개팀으로 총 22팀 3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초·중·고 학급별로 진행되는 이번 경연대회에서 신미녀 새조위(새롭고 하나된 조국을 위한 모임)의 상임대표와 김영수 서강대 교수가 발표한 통일노래를 선보이며, 마지막에는 ‘통일미래, 묻고 답하다’ 시간으로 사대부고 1학년 문지영 학생과 신미녀, 김영수 교수가 함께하는 통일토크 시간이 펼쳐진다.

이번 경연대회는 대상에 통일부장관상을 비롯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 통일교육위원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장상 등이 수여되며, 현장에서 시상식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제1회 학생(그룹사운드) 통일 Song 경연대회 및 통일 Talk 콘서트를 계기로 통일미래 세대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통일의 꿈과 감성을 키우고, 통일하모니를 통해 평화통일의 염원을 한데 모아 통일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심어주는 유익한 시간이 되며, 우리의 통일 미래가 유쾌한 통일, 행복한 통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