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가 주관하는 ‘제주관광산업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이 오는 14일과 15일, 이틀간에 걸쳐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열린다.

이번에 실시되는 교육은 제주관광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관광 트렌드와 환경에 맞는 서비스는 물론 고객 서비스 실천을 통한 고객만족, 중국 관광시장과 문화의 이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관광산업의 질적 성장 발판 마련과 함께 전반적인 서비스 마인드를 고취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관광객과 접점에 있는 일선 관광 종사자들의 환송부문에 대한 서비스가 취약하다는 지적이 꾸준하게 제기되어 오고 있음에 따라서 고객 충성도와 만족도 제고를 위한 환송 고객 서비스 실천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인식변화의 모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과 도민간 소통의 길을 열고 문화의 상대적 이해를 돕기 위한 자리도 마련하는 등 이번 교육을 통해 글로벌 명품관광지로서 경쟁력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도내 관광산업과 함께 제주경제를 견인하고 있는 종사원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의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좀 더 고품질의 서비스가 창출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도내뿐만 아니라 도외 유수의 강사를 섭외하여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과 수요자 중심의 질 높은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12월 12일까지이며,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알림마당-J Academy 종사원 교육으로 들어가 신청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도내 관광산업에 종사하는 종사자와 함께 취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청강할 수 있다. 14일에는 제주시 신라스테이호텔, 15일은 서귀포 빠레브호텔에서 각각 진행된다. 수강희망자는 지역에 따라 선착순 60명(총 120명)에 한해 가능하다.(문의 : 제주관광공사 경쟁력강화처 Tel. 064-740-6942)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