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제주혁신센터에서 창조경제 오감만족 체험!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신용한 위원장)는 각 지역의 청년들이 창조경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창조경제 오감만족 체험단」‘제주 편’을 11일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한다.

「창조경제 오감만족 체험단」은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창조경제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창업에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하는 자리이다.

체험단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주 지역 선배 창업가(제주젬마의 집 고미경 대표, 티는사람 이금재 대표, 아일랜드 디자인 정제환 대표 등)와의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고, 캐릭터 디자인 콘텐츠 제작,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및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레이싱카 조립, 제작 등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가 실물로 제작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제주 오감만족 체험단에는 사전신청을 통해 선발된 제주지역 대학생 및 예비창업가 40여명이 참여하며, 홍두선 청년위원회 실무추진단장, 박홍배 제주도 경제산업국장 등이 자리를 함께 해 체험단의 열정을 응원할 예정이다.

한편,「창조경제 오감만족 체험단」은 ‘제주편’이 마지막으로 올해  총 5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내년에는 운영 지역과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내년 체험단에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 및 예비 창업가들은 청년위원회 홈페이지(www.pcyg.young.go.kr)의 운영 일정 등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