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은행장 이동대)은 17일 제주은행 본점에서 신한저축은행(대표이사 김영표)과 ‘중금리 연계대출 협약식’을 맺고 4월부터 제주은행 전 지점을 통해 신한저축은행의 중금리 신용대출 ‘허그론’ 판매에 들어간다.

이 상품은 신한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으로, 은행대출이 어렵거나 대출한도가 부족한 서민들이 고금리 시장으로 내몰리지 않도록 서민금융시장의 완충망 역할을 수행하고자 기획된 상품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은행 대출상품은 물론, 한도부족이나 대출거절 시 간편하게 허그론을 상담받을 수 있다.

허그론은 신용등급에 따라 최저 연 7.9%에서 최고 17.5%의 중금리 신용대출상품(평균금리 연 12~13% 수준)으로 연계시스템과 전자약정 서비스를 통해 단 한번의 은행 방문만으로 한도조회에서 상담, 대출약정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금년 6월말까지 제주은행 전 지점을 방문해 허그론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1%p 금리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주은행 이동대 은행장은 “그동안 1금융권 대출거래가 어려워 고금리의 대출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던 고객들에게 신한저축은행 중금리 대출(허그론)을 연계해 지원함으로써 고금리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제주은행은 앞으로도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의 실행력을 강화해 지역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