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애리에 활짝 핀 수국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한라산을 바라보며 야생화의 상쾌한 내음과 함께 만개한 수국의 아름다움에 빠져보자.

제주 속 작은 제주라 불리는 휴애리에서 5월 한 달간 수국 축제가 열린다. 축제 기간동안 프리마켓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면서 관람객의 흥을 돋궈준다.

프리마켓은 내달 4일부터 8일까지 운영되며, 축제기간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추가로 운영될 예정이다. 프리마켓에서는 제주 농특산물, 핸드메이드 상품, 소품, 의류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미꾸라지 잡기 체험, 동물 먹이주기 체험(산토끼, 흑염소, 말 등), 승마 체험과 더불어 유명한 흑돼지·거위 쇼도 관람할 수 있다.

그밖에도 야생화 자연 학습체험과, 투호·굴렁쇠·듬돌들기 등 전통 놀이도 즐길 수 있다.

한편, 휴애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도내 고아원과 양로원에 대해 전화 예약을 통해 무료 입장을 실시키로 했다.

여유로움을 만끽하고, 다양한 동물과 어우러지며 제주 그대로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지난 2014년 농림축산식품부에 의해 '대한민국 우수 관광농원' 20곳의 하나에 선정된 바 있는 휴애리는 2월 말 매화축제를 시작으로 감귤따기(9~1월), 군고구마체험(12월) 등을 계절마다 다양한 축제 이벤트를 열고 있다.

문의)휴애리(064-732-2114)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