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현소순)은 지난 28일 표선생활체육관에서 표선면「사랑나눔 희망키움」기부 협약 100호를 기념해 그동안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 오신 협약자를 초청해 ‘나눔, 행복한 동행-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를 주제로 행복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복나눔 행사는 2013년부터 표선면-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기부협약자간 재능기부, 물품기탁, 지정기탁 등 다양한 형태의『사랑나눔 희망키움』협약 체결을 통해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기부 협약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바가 큰 협약자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감사패 수상 명단 : 서귀포시동부폴리스봉사단, 몰고랑 대표 강옥선, 두성건설 대표 박주성)

그리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 및 활동사례, 독거노인 원스톱지원센터 노인돌봄사업 및 협약자 기부활동사례 등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이날 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참석한 협약자들과 함께 표선면「사랑나눔 희망키움」100호 협약을 연말까지 200호까지 확대해 더 많은 이웃들이 행복나눔에 동참해 ‘나눔이 넘치고 살기좋은 표선면’을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이날 현소순 위원장은 “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이 지역사회에서 어려움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 복지구심체 역할을 열심히 해 나가겠다.”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