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와 제주시는 제주지역의 경제여건 변화에 따른 참신하고 독특한 창업․ 창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 지원을 위해 9월 19일부터 11월 18일까지 2016 제주지역 창업․ 창직 아이디어 공모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서귀포시와 제주시가 공모 부문을 나눠서 진행한다. 서귀포시 공모 부문은 지식서비스업, 제조업, 신재생에너지산업 등 장기간 고용창출이 기대되는 분야, 제주문화, 예술, 향토자원과 연계분야, 기타 사회적 수요가 많은 기술집약적 분야 등 창업분야이다.  제주시는 새로운 직업(무)을 발굴할 수 있고 제주지역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분야, 기타 첨단기술집약적 분야 등 창직분야로 제한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 창업부문은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4명을 뽑아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창직 부문의 경우는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에게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지역주민행복드림JOB사업단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서식을 첨부해 e-mail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서귀포시‧제주시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설 지역주민행복드림JOB사업단과 연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공모전으로 참신하고 좋은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제주지역의 청년취업난 해소 및 일자리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