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체험 ․ 말고기 시식 등 다양한 행사 준비

 

‘2016 제주마축제'가 오는 30일(금)부터 10월 2일(일)까지 3일간 렛츠런파크제주에서 열린다. 렛츠런파크제주와 제주MBC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 후원, 제주마생산자협회와 한라마생산자협회, 국립제주박물관 등이 협찬하는 이 행사는 30일 오후 5시, 제주지방경찰청 군악대의 전야제 길 트기 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이 오른다.

제주마축제는 제주도와 오랜 세월을 함께해온 제주馬문화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발전시키고, 여타 축제들과는 차별화된 제주마를 주제로 한 제주지역만의 독특한 축제로 제주지역 관광객유치를 위해 지난 2003부터 매해 시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4년 제주도가 전국 최초로 말산업특구로 지정되면서 이 행사는 전국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3일간 열리는 이번 제주마축제는 馬문화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馬 관련 각종 물품전시 ․ 승마체험, 말고기 시식회, 유명 요리사 초청 요리 시연, 노래자랑, 참가자 O X 퀴즈 등이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10월 1일 저녁 6시부터 시작되는 '제주MBC 가을 콘서트'에는 2000년도 초반까지 왕성한 활약을 펼치며 대중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던 ‘양파’를 비롯해 최근 젊은층들로부터 관심을 받기 시작한 슈퍼비, 오마이걸 등이 출연해 열기를 더하게 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