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8개 분야, 사업비는 총 4억 원

서귀포시가 2017년 상반기 서귀포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공모한다. 시민이 참여해 지역 고유 문화를 활성화하고 정주 가치를 확보하기 위한 사업이다.

공모분야는 일반 공모, 전문공모, 기획공모 등 3개 유형이다. 일반 공모는 창작예술과 생활예술이 대상이다. 그리고 전문공모는 연구 활동, 페스티벌, 문화예술교육, 네트워킹, 전통문화 등이, 기획공모는 지역 문화가치 활용 프로그램 등이 대상이다.

공모 대상은 전체 8개 분야며, 상반기 총 사업비는 4억 원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서귀포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개인, 서귀포시에 주소를 두고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등록한 지 1년 이상 경과한 비영리 단체 및 법인, 학교 문화·예술 동아리, 장애인 문화·예술 동아리로 제한한다. 전문공모와 기획공모 지원 단체는 1년 이상의 문화예술분야 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공모 신청 접수는 1월 23일부터 2월 22일까지 30일간 등기우편 및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하며 접수된 사업은 자체 심사와 도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최종 확정한다. 결과는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신청서 및 세부사항은 시청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 ‘고시/공고’난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신청서를 다운받아 서귀포시 문화예술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1천만 원 이상 지원사업인 경우 사업 정산 시 회계사의 회계검사서를 첨부해야 한다.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한 사업설명회 및 회계교육이 2월 7일(화) 오후 2시, 서귀포시청 제1청사 대강당에서 실시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