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는 지역주민의 비만에 대한 인식 확산과 건강한 체중감량을 유도하기 위해 ‘튼튼 서귀포, 건강 3ㆍ6ㆍ9’ 프로젝트(3kg을 6개월동안 감량하고 9개월 이상 유지하기) 참가자를 4월 말까지 모집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관내 지역주민(19세 이상)으로 건강한 체중유지 및 감량하고자 하는 희망자[BMI ≥23]는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시는 시민은 서귀포보건소 주민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하여 신장, 체중 측정 후 등록하면 된다.

튼튼 서귀포, 건강 3ㆍ6ㆍ9프로젝트는 서귀포보건소가 운영하고 있는 건강증진프로그램과 연계, 참여자에게 비만관리, 건강과 영양 상담 등을 통해 건강한 체중관리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신청자에게는 체중관리 모니터링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응원 SMS문자 발송, 규칙적인 건강걷기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걷기 참여 유도, 보건소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서귀포보건소에서는 비만율을 낮추기 위해 건강한 마을ㆍ직장 만들기, 비만율 낮추기 클리닉, 음악줄넘기교실, 운동교실, 건강생활실천교육 등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주민건강증진센터에서 개인별 체성분 측정 및 건강상담, 체력단련실 운동지도 등을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760-6043, 6090)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