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아쿠아플라넷 제주에서는 5월 5일부터 7일가지 이벤트 기간 동안 펭귄 나들이를 감상 할 수 있다

5월 첫째 주 근로자의날(5월 1일), 석가탄신일(5월 3일), 어린이날(5월 5일) 등 징검다리 휴일이 이어지면서 학교별 재량휴업이 이뤄져 긴 황금연휴가 다가온다.

도내 곳곳에서는 5월 가정의 달과 황금연휴를 맞아 관광지별 이벤트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헬로키티아일랜드 제주점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글로벌 캐릭터 헬로키티 테마의 복합 문화 공간인 헬로키티아일랜드 제주점 (www.hellokittyisland.co.kr)은 어린이날 입장하는 첫 어린이 고객에게 특대 사이즈의 헬로키티 인형을 증정한다. 어린이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헬로키티 미니 노트와 헬로키티 뱃지를, 헬로키티가 그려진 소품을 착용한 고객에게는 헬로키티카페 아이스티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오후 3시와 4시에는 각각 20분 동안 헬로키티와 함께 하는 허그&포토 타임 이벤트를 진행해 어린이들에게 직접 헬로키티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한다.

특히, 헬로키티아일랜드 1층 미술실에는 유료 체험인 '나만의 뱃지 만들기'와 무료 체험인 ‘메시지 쓰기’, ‘헬로키티 타투 체험’ 등이 마련되며, 유료 체험 참가비 전액은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인 월드휴먼브리지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5월 한정 판매 상품인 '핑크메이세트'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착순 100명에게 한정 판매하며, 헬로키티카페에서는 헬로치노 구매 시 선착순 300명에게 헬로키티 코스터(컵받침)를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헬로키티아일랜드 마케팅팀의 이승주 대리는 "헬로키티아일랜드 제주점은 이밖에도 공간의 부분적인 리뉴얼 작업을 진행해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방문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현장 이벤트 등 5월 성수기를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문에 위치한 플레이케이팝 테마파크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번개맨, 마리오 등 화려한 라인업으로 어린이날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중문에 위치한 플레이케이팝 테마파크의 가상현실 공간 PLAY VR

실제 가수의 홀로그램 콘서트도 보고, 최첨단 ICT 체험도 즐길 수 있는 가상현실 테마파크, ‘플레이케이팝(주식회사 엔아이케이제주. 대표이사 이성호)’은 이번 이벤트 기간(5/5~5/8)에 플레이케이팝에 입장하는 모든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즉석 선물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으로는 스타의 사인 CD, 호텔 숙박권, 요트승선권 등 주변관광지 입장권과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뿐만아니라 5월 5일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빨간 풍선이 제공되어 번개맨과 K-POP스타를 보기 위해 플레이케이팝을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예정이다.

한편 플레이케이팝은 지난 달, 1층에 위치한 중문다방에 새로운 가상현실 공간인 PLAY VR을 조성했다. 마치 직접 말을 타거나 패러글라이딩, 잠수함을 타보는 것처럼 화면에 맞추어 실감나게 의자가 움직이는 PLAY VR은 4세 이상이면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다.

섭지코지에 위치한 한화아쿠아플라넷제주에서는 도민 50%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에서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5일(금)부터 5월 7일(일)까지 도민 대상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제주도민 본인은 50%, 동반 3인까지는 2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매표소에서 신분증을 보여주면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같은 기간 펭귄의 봄나들이 이벤트도 진행된다. 시간은 12시 10분부터 30분간 1일 1회 진행하며 장소는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야외데크이다. 수족관 안의 펭귄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아쿠아플라넷에서는 최근에 홈볼트 세 마리가 탄생했다. 홈볼트 펭귄은 펭귄 종 중 유일하게 국제적으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식물(CITES) 1종으로 분류되어 있는 동물이다. 이번 탄생을 기념해 아쿠아플라넷 페이스북에서 건강하게 자라라는 축하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아기 펭귄 인형을 선물한다. 참여 기간은 5월 1일(월)부터 7일(일)까지이며 당첨자는 5월 10일(수)에 발표한다.

긴 황금연휴, 아이 손잡고 즐거운 나들이를 하며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함께 행복한 연휴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