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서울특별시교육청과 2017년 1차 대학진학 정보교류 행사를 4월 27일(목), 28일(금) 서울 한강호텔 및 고려대, 한양대에서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에는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원단 40명,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대학진학지원단 15명의 선생님들이 참가하며, 워크숍 및 대학 방문 등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워크숍 1부에서는 ‘대입제도의 변화와 수업개선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미림여고 주석훈 교장의 강의와 ‘학생부종합전형을 통해 본 수업개선’이라는 주제로 경희대학교 임진택 책임입학사정관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워크숍 2부에서는 7~8명씩 6개 분임으로 나뉘어 지정 주제 또는 자율 주제로 토의한 후 분임발표로 이어질 예정이다. 지정주제로는 ▲수업 개선을 통한 학생의 역량 개발 사례 ▲학생 참여수업을 위한 교사의 노력 방안 ▲수업 개선으로 대입에 성공한 학교(또는 학생) 사례가 선정됐다.

이번 대학진학 정보교류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서울특별시교육청간의 MOU 교류협력 사업으로, 작년 두 차례 대학진학 정보교류 행사를 가진데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서울에서 개최된다.

이번 교류를 통해 양 교육청은 진학지도 사례를 공유하고,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학교현장의 대응 방향과 학생 활동 중심의 수업 개선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교사들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대학진학 지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