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6일, 마닐라와 세부 등에서 여행 설명회와 직항노선 확대 위한 세일즈콜

24일부터 26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세부 등 현지에서 접근성 개선과 고부가가치·개별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상품개발논의 및 홍보 등 광폭적인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필리핀 수도 마닐라(24~25일), 2선 도시 세부(26일)에서 한국·제주관광설명회와 현지 주요 여행사 대상 세일즈콜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마닐라지사와 부산관광공사가 공동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현지 주요 여행사 및 언론기관을 대상으로 한국·제주관광설명회를 진행했고, 동시에 현지 동아시아 송객 1위 여행사인 락소트래블(Rakso Travel) 등 현지 주요 여행업체를 대상으로 필리핀-제주 간 직항노선 확대 등을 위해 현지 세일즈를 펼쳤다.

24일 진행된 마닐라 설명회에서는 유네스코 3관왕, 해녀, 주요 관광지, 축제 등 일반 관광정보를 전달했을 뿐만 아니라, 필리핀 FIT(개인자유여행객 : Foreign Independent Tourists)·SIT(특수목적여행 : Special Interest Tourism) 등을 타깃으로 올레길, 전통시장, 한국 드라마 촬영지 등 다양한 제주관광 콘텐츠를 소개했다.

또한 26일, 필리핀 2선 도시인 세부에서 현지 주요 여행사 및 언론기관을 대상으로 한국·제주관광설명회를 개최해 제주관광 인지도를 높이고 마케팅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향후 제주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기반을 다졌다.

아울러 필리핀 관광객을 더 많이 유치하기 위해 현지 마케팅 네트워크를 보유한 한국관광공사 마닐라지사와 업무협의를 실시해 마케팅 전략과 방향, 모객광고 지원 등을 주제로 폭넓게 논의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필리핀 현지 여행사 및 언론을 대상으로 한 한국·제주관광설명회 개최 및 대대적인 현지 세일즈 활동을 통해 필리핀 수도인 마닐라를 넘어 세부까지 제주관광 영토 확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현재 단체관광 위주의 방문에서 벗어나 FIT·SIT 관광비율을 늘릴 수 있도록 후속대책을 마련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