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초‧중‧고등학교 187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 중독(과의존)예방 홍보 리플렛’ 9만 부를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 리플렛은 ‘우리가족 이대로 괜찮을까요?’라는 주제로 일상적인 가족생활 속에 중독(과의존) 현상을 흥미 있게 카툰만화 형식으로 보여주고 자녀의 과의존(게임, 유튜브, 유해사이트, 도박, SNS, 흡연, 음주 등) 실태를 파악해 조기 발견‧예방‧상담하는 자료로 제공된다.

요즘 인터넷‧스마트폰 발달로 게임, 도박 및 유해사이트 등 자극적이고 쾌락추구적인 놀거리에 중독(과의존) 현상을 보이는 학생이 급증하는 추세에 따라 학생 과의존 조기 발견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강조 및 경각심 고취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특히, ㅇㅇ회사 인기 모바일 게임에 몰두하는 학생‧성인 대상으로 기프트 카드를 할인해 판매한 후 충전하지 않는 불법 회사들이 존재하며, 사행성 게임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어 학부모의 관심이 더더욱 필요한 시기이다.

※ 기프트카드(Gift Card): 무기명 선불카드로, 상품권과 비슷한 개념이며, 상품권을 카드화한 것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학생 과의존 조기 발견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및 경각심을 고취하고, 부모와 함께 스포츠, 나들이 등 즐거움을 유발하는 대체 활동을 확대해 인터넷‧스마트폰 과몰입이 해소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