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8월 5일 2018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상담박람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8월 5일 오전 10시부터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상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8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9월 11일부터 시작됨에 따라 상담활동을 통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대학별 수시모집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지원전략을 모색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이다.

도교육청 소속 대학입학지원관과 대학진학지원단 22명이 상담원으로 참여하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센터에서 개발한 전문가용 진로진학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해 약 200명 이상 학생의 수시 지원전략에 대한 맞춤형 상담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박람회는 학교별로 사전 신청을 하거나 현장 접수의 형태로 운영하여 교육수요자의 효율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기회 균등 및 지역 격차 해소를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교들은 대학진학지원단이 학교를 방문해 상담활동을 하게 된다.

도교육청에서 관계자는 “대입정보 접근성에서 취약한 제주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수시전형 진학상담박람회를 통해 최신의 진학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정보욕구와 불안감을 동시에 해소면서 효율적인 진학상담 및 대입설명회를 통해 수시전형 준비와 대학진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