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는 금연상담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나 보건소에 내소하기 힘든 사업장 및 단체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금연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참여 희망 단체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금연클리닉은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폐해를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보건소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이나 단체를 직접 찾아가 금연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귀포시 동지역 내 금연을 원하는 사업장이나 마을 경로당, 기관 단체 등 금연희망자가 10인 이상인 곳을 찾아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기 위해 8월 31일까지 희망기관을 신청 받고 있다.

금연희망자는 기초설문조사와 니코틴의존도 검사, 일산화탄소 및 혈압측정 등 현재 자신의 흡연 상태에 대한 상담과 금연보조제지원 및 금연 성공을 위한 행동·지지요법과 같은 전문적인 금연지원서비스도 제공받는다.

한편, 서귀포보건소는 7월 31일 현재 관내 사업장 등 10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 322명에게 금연상담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자들이 금연의지를 갖고 이동 금연클리닉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개인 및 사업장 건강증진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064-760-6043, 760-60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