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8월 24일부터 9월 8일까지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도내 고등학교와 도교육청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재학생 및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하며, 주소지가 제주도로 되어 있는 검정고시 합격자, 타 시․도 고등학교 졸업자, 기타 학력인정자, 시험특별관리대상자는 도교육청에서 접수하면 된다.

다만, 서귀포시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주소지가 제주시로 되어 있는 경우, 도교육청에서 접수하면 제주시 시험지구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다.

재학생과 졸업생 공통으로, 학교에서 원서 접수 시에는 여권용 규격사진 2매, 응시수수료, 신분증이 필요하며 도교육청에서 접수 시에는 주민등록초본, 졸업증명서(NEIS 발급분도 가능)를 추가로 지참하면 된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제주도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수도권 등 타 지역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9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 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 도교육청 직원이 파견되어 제주출신 학생들의 원서를 접수 받는다. 다만, 이 경우 주소지가 제주도로 되어 있어야 원서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 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이다.

응시원서접수와 관련한 세부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4028번)을 참고하면 된다. 응시수수료는 선택영역 수에 따라 3단계(4개 영역 이하 응시 3만 7천원, 5개 영역 응시 4만 2천원, 6개 영역 응시 4만 7천원)로 차등 징수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