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부터 18일까지 도내 고등학생 12명, 중국 북경 교류방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4박 5일간 제주지역 고등학생들이 중국 북경시를 방문해 교류를 넓히고 우정을 쌓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주제주중국총영사관은 ‘2017 한‧중 인문유대사업’의 일환으로 교육교류사업을 함께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방문에는 제주고등학교 학생 12명과 인솔자 1명 등 13명이 참가해 북경 청화대학교 부속학교를 찾아 교육과정을 체험하고, 북경 학생들과 만나 다양한 상호관심사에 대한 토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북경 문화유적과 현대화된 북경의 현장을 탐방하면서 중국을 보다 깊이 이해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국제적 흐름이 변수가 많지만 한‧중 수교 25주년을 맞은 두 나라의 관계는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할 것”이라며 “제주학생들이 가고 또 중국학생들이 오가는 교류를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히고, 나아가 제주학생들이 세계를 보는 안목을 키우는 기회가 될것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 사업으로 지난 7월에는 북경 청화대학교 부속학교 학생 18명이 제주를 방문했고, 올해 제주지역 고등학생 방문단도 5회에 걸쳐 중국을 방문하는 등 제주도교육청은 적극적으로 상호교류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