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학생문화원(원장 장지순)은 제주도내 학생, 학부모, 교육가족, 제주도민의 문화적 공감대 형성 및 예술적 감성의 표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7회 감동과 희망을 주는 좋은 글’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기간은 9월 18일부터 29일까지이며 1인 2작품 제출로 한정하고 있다. 공모내용은 위인들의 명언이나 시, 소설 등의 문학작품에서 발췌한 글귀 또는 창작 글이며, 50자 내외의 간결한 메시지로 사람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전달해 줄 수 있는 글이다. 독서의 계절을 맞아 독서를 테마로 하는 글귀 또는 계절 등 다양한 분야로 제한을 두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학생문화원 홈페이지(www.lifelo.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제7회 좋은 글 공모전’은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 소통하자는 의도로 기획됐으며, 수상작은 10월 13일 오후2시, 제주학생문화원 홈페이지(www.lifelo.or.kr)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제주학생문화원장 상장과 상품권이 수여되며 심사위원은 외부전문가를 위촉 심사에 공정성을 기한다. 또한, 대상 당선작은 10월 중 제주학생문화원 외벽에 대형 현수막으로 제작되어 게시된다.

  장지순 원장은 “이번 ‘제7회 좋은 글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나다. 제주학생문화원이 지역사회의 문화‧예술적 감성을 키워내는 전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