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1일 오후 2시,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열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0월 21일 오후 2시에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2017 해외대학(중국)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제주 학생의 진학 범위를 아시아 지역 대학으로 확대하기 위한‘In A ia 대학진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국, 일본의 유수 대학과의 교육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북경시교육위원회와 업무협약(2016.1.1.)을 체결한 이후 북경소재 3개 대학에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이 추천한 20명(북경공상대학교 6명, 수도사범대학교 8명, 북경공업대학교 6명)의 학생에게 입학 첫 해 북경시정부장학금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2017학년도에는 북경수도사범대학 2명, 북경공업대 1명이 교육감추천을 받아 진학한 바 있다.

이번 개최되는 입학설명회에는 북경수도사범대학과 북경공업대학, 하북금융대학 관계자가 방문해 대학 입학전형 안내 및 제주지역 학생 입학 조건 등에 대한 안내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도교육청 해외진학지원단 김홍주 선생님(제주중앙여고)이 북경공상대입학과 상해대학교, 상해사범대학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중국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제주지역 학생들의 진로 선택이 구체화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북경시 3개 대학교 현황 및 입학 제반 조건]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