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는 2018년 1월 교육프로그램을 12월 15일부터 수강생 모집,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월 교육프로그램으로 △여성 전문교육 과정- 전통한복만들기, ITQ한글 및 중국어회화 등 7개 과정에 145명을 모집하고 △문화교육과정- 드로잉(초급) 및 작은기타 우쿨렐레(초급) 등 5개 과정에 120명을 모집한다.

여성전문교육과정에서 전통한복만들기는 기능경기대회 참여를 통한 취․창업 연계 및 여가생활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ITQ한글 과정은 한글2007의 일반적인 기능과 ITQ 출제 유형별 학습을 하게 되며, 중국어 1단계, 3단계 및 HSK 과정은 국제화시대에 도민의 외국어 구사능력 향상을 지원, 캘리그라피 방과후지도사 과정을 통해 도민의 취․창업을 지원한다.

문화교육과정에서 드로잉(초급)과정은 미술실기의 기초인 소묘(드로잉)의 기본을 배우고, 작은기타 우쿨렐레(초급) 과정은 하와이 전통악기인 우쿨렐레의 기초연구방법을 습득하며, 전통규방공예(초급) 과정을 통해 저고리위에 덧입는 옷인 배자와 복주머니를 만들어 보고, 크레용화(초급) 과정에서는 그리기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는 시간으로 마련되며, 예쁜 찹쌀떡 만들기 과정에 부모와 자녀간의 다정한 시간을 갖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는 도민 다수의 요청에 의해 김치만들기과정을 운영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내실있는 교육을 운영하고, 취․창업과 관련한 능력개발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과정 수강신청은 12월 15일 오전9시부터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홈페이지(http://swcenter.jeju.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