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에 장학회 전달, 금년 지역 청소년 12명에게 500만원 전달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이재두)는 10일 오전 10시경, 서귀포해경서 회의실 등에서 서귀포시 모범 초․중․고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 수여를 위한 ‘서귀포해양경찰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귀포해경에 따르면, 서귀포시 지역발전과 교육정책 지원의 일환으로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중 12명의 모범 학생을 선정하여, 면학의욕 고취 등을 위해 이번 상반기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 500만원을 수여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12명의 대상자 중에서 학업에 지장이 없는 9명의 학생이 참석하여, 이재두 서귀포해경서장으로부터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직접 수여받았다.

또한, 수여식이 끝난 후에는 장래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해양경찰 홍보영상 시청 등의 업무소개와 상황실 견학, 해양경찰시뮬레이션 사격을 하면서 해경의 다양한 업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두 서장은 “오늘 선정된 장학생 12명 모두가 희망하는 학업 등의 성취를 모두 이루어,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관내 모범 학생에 대한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하면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동기부여의 계기가 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해양경찰서 장학회는 지난 2016년 5월 소속 직원들의 뜻을 모아 설립되어, 매년 2회(상․하반기)에 걸쳐 서귀포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