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의 꿈을 향하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이 주최하고 제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7 고등학생 과학영재교육 사사과정’이 1월 12일 제주대학교에서 개최됐다.

고등학생 과학영재교육 사사과정은 도내 이공계로 진학을 꿈꾸는 1~2학년 일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같은 학교 동학년 학생 4~5명이 한 팀을 만들어 연구할 주제를 정하고 연구계획서를 작성해 참가 신청하면, 교육청에서 학생들이 제출한 연구계획서를 수합해 22팀을 제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으로 접수한다. 제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에서는 1차 선발팀을 선정해 팀별로 멘토(교수)를 정하해 6개월 동안 지도해 결과물을 발표하게 된다. 사사과정 결과 도출된 결과물을 논총으로 인쇄해 학생들의 이공계 진학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2017 고등학생 과학영재교육 사사과정은 접수 결과 22팀 110명의 학생들이 지원했으며, 1차 선발을 거쳐 최종적으로 10팀 45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연구활동을 수행했다.

행사 관계자는 “고등학생 과학영재교육 사사과정은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고민한 주제를 연구계획서로 작성해, 그 결과물을 도출하는 과정에서 과학자가 실험실에서 진행하는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대학에 진학해 보다 정교한 과학적 연구방법을 체득할 좋은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