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의집 운영을 자문‧평가하는 기구, 31일까지 모집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강하자)이 오는 31까지 만13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맑은세상’ 18기 신입 위원을 모집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면접은 2018년 2월 11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설치된 참여기구다. 청소년문화의집의 전반적인 운영에 청소년이 직접 자문‧평가 함으로써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맑은세상’은 매월 정기회의를 비롯해 문화의집 프로그램 및 시설에 대한 모니터링, 자치 기획활동 및 운영을 진행한다. 활동혜택으로 위촉장 수여, 봉사활동 확인서, 활동증명서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을 원하는 청소년들은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 집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후 접수하거나 또는 홈페이지 (http://youth.seogwipo.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sgp1318@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외에도 앞으로 청소년 자치활동으로 청소년 자원봉사단, 청소년 동아리 등을 모집할 예정이다"이라며 "청소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064-762-1406,733-0097)에게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