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금융 평가 표선농협 최우수상, 중문‧성산일출봉농협 우수상, 서귀포축협 장려상 등 수상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고병기)는 2017년도 전국 단위 종합 업적평가에서 표선농협과 성산일출봉농협이 2위, 하귀농협이 4위를 차지하였다고 19일 밝혔다.

종합업적 평가는 전국의 1131개의 농·축협을 20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경제사업, 보험 및 신용사업, 교육지원부문 등 농·축협의 종합적인 사업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진다.

이번 업적평가 우수농협으로 선정된 표선농협(조합장 고민철)과 성산일출봉농협(조합장 현용행)에 대해서는 각각 직원 4명, 하귀농협(조합장 김창택)은 직원 2명에 대한 중앙회장 표창이 주어진다.

또한, 신용사업 부분을 평가하는 2017년도 상호금융대상 평가에서는 하귀농협과 표선농협이 최우수상, 중문농협(조합장 김성범)과 성산일출봉농협이 우수상, 고산농협(조합장 이성탁)과 서귀포시축협(조합장 송봉섭)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수상으로 하귀농협은 7년, 표선농협은 4년, 중문농협은 3년 연속 상호금융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신용사업이 안정적인 성장궤도에 올랐음을 입증하였다.

고병기 본부장은 “연초 폭설·한파로 인한 농작물 피해 등으로 농업환경은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전 임직원이 이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전국 최초 농가 평균소득 5천만원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