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남선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17일 오후 5시부터 남원농협 서쪽 사거리에서 진행됐다.
양창인 예비후보 부부가 오남선 예비후보(가운데) 선거사무소 개소식장을 찾아 꽃다발과 함께 축하의 말을 전했다.

6.13지방선거 도의회의원 남원읍선거구에 출마를 선언한 오남선 예비후보(무소속)가 선거사무소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오 예비후보는 17일 오후 5시 남원읍 태위로 688번지(남원농협 서쪽 사거리)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이날 현판식과 함께 선거사무소 문을 열고 관내 지지자들에게 활동 개시를 알렸다.

이 자리에서 오 예비후보는 “가족과 지역의 많은 분들의 권유로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며 “남원읍장으로 재직하는 동안 지역 현안을 잘 알고 있기에 이를 하나하나 해결 보고자 하는 애향의 마음으로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출마 동기를 밝혔다.

연초부터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할 것이라는 관측이 돌았으나, 이에 대해 오 예비후보는 “출마를 결심할 당시 더불어민주당 경선룰은 권리당원 50%와 남원읍민 50% 비율의 여론조사 방침이었으나, 2월 말 권리당원 100%로 경선룰이 바뀌면서, 당적 기반이 약한 저로서는 공천을 기대하기 힘들다는 판단에 따라 무소속 출마로 방향을 바꿨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항상 낮은 자세로 읍민과 함께 하면서 한발 짝 앞에서 헌신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남원읍이 제주에서 으뜸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건 오 예비후보는 △감귤을 비롯한 농수축산업의 발전과 도·농복합도시로써 지역 소상공업의 성장발전 △남조로 확장문제 해결 및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 △헌마공신 김만일 기념사업을 적극 추진 △ 4.3 유족회와 함께 진상규명 등 제주4.3 완전 해결 노력 △ 소외계층과 어르신들에 대한 복지 지원 확대 등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남원읍선거구 경쟁자인 양창인 예비후보와 오영삼 예비후보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오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인근에 선거사무소를 마련해 개소식을 준비하고 있던 양 예비후보는 꽃다발과 함께 축하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