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정책공약으로 발표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는 26일 “제주도는 대안학교가 없는 유일한 광역자치단체”라면서, “학력 인정 대안학교를 인허가 또는 설립함으로써 아이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김광수 예비후보는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고 출범한 현재 교육청은 학력인정 대안학교가 없는 제주도의 실정을 알고 있으면서도, 교육감의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추진 할 수 있는 학력 인정 대안학교를 아직까지 마련하지 않았다”말하고, “학력 인정 대안학교를 마련할 것”이라 약속했다.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는 이어, “2016년 한해에만 학업을 중단한 고등학생은 209명에 이르고 이중 해외출국과 질병(62명)을 제외한 147명의 아이들은 결국 교육청이 포기한 아이들”이라면서, “학교 부적응과 학칙에 의한 22명으로 한정 하더라도 도교육청은 ‘각자 알아서 성장하라’고 방치했다는 평가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한, 김광수 예비후보는 “122명에 이르는 기타사유에는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의 바람이 반드시 존재한다고 본다”말하고, “다양한 교과과정을 제도권에 편입시키려는 노력은 아이들 각자의 소중한 꿈을 키워주기 위해 시대의 당연한 흐름이자 교육감의 사명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는 이에 대해, “아이들 한명, 한명의 꿈은 20세기의 눈으로 볼 수 없는 직업과 미래가 될 것이 당연하고, 그 아이들의 현실적인 경쟁력을 위해, 열린 마음과 공부하는 자세로 아이들의 미래에 다가서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세세한 관심과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광수 예비후보가 공개한 전국 대안학교 지도.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