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동 중흥S-클래스 투시도.

▶ 제주 강남 연동… 교통·행정 생활인프라까지 ‘무궁무진’
▶ 아파트 전용면적 37~75㎡ 151가구, 오피스텔 계약면적 88~143㎡ 33실 규모

침체에 빠졌던 제주도 부동산시장이 다시 반등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최근 제2국제공항 건설, 제주신화월드 테마파크 개장 등 대형개발호재가 연이어 이어지고 있고 인구증가, 땅값상승 등 여러 지표들이 조금씩 살아나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지가 상승률이 꾸준하다. 국토교통부의 지난해 시군구별 부동산 공시지가 변동률 현황에 따르면 제주는 지난해보다 땅값이 19% 가량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다. 전국 평균 땅값 인상률은 5.34% 수준이다.

인구 유입도 꾸준히 증가 추세다. 통계청의 고용동향을 살펴보면 제주도내 임금근로자는 26만 4000여 명으로, 전년 동월대비 약 3만 7000여 명이 늘었다. 이는 지난해 대비 약 16%가 증가한 것으로, 전국 평균 증가율 1.4%를 훨씬 웃돈다. 이는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면서 제주도의 주거 수요가 점점 늘어날 것임을 시사한다.

이렇듯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맞이하기 위한 제주의 움직임이 활발한 가운데 제주시 연동에 ‘제주연동 중흥S-클래스’가 성황리 분양 중으로 주목된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중흥건설이 시공하는 제주연동 중흥S-클래스는 제주 연동 306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아파트 전용면적 37~75㎡, 총 151가구와 오피스텔 계약면적 88~143㎡, 총 33실로 구성된다.

◆ 행정·생활·교육·환경 핵심입지, ‘제주연동 중흥S-클래스’

‘제주연동 중흥S-클래스’가 위치하는 제주시 연동은 제주지역에서 행정·사법·교육·금융·교통 등 
생활인프라를 모두 갖춘 노른자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제주도청, 제주시청, 제주종합경기장, 제주한국병원, 제주한라병원 등이 위치해 있고 이마트, 롯데마트 신라면세점 등 쇼핑 편의시설이 있다. 또 신광초, 신제주초, 월랑초를 비롯해 제주서중, 제주중앙중, 남녕고, 제주한라대, 제주대학교, 제주국제대 등 초․중․고, 대학교까지 모두 인접해 있다. 특히 제주공항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할 만큼 최적의 공항 접근성을 갖췄으며 제주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깝다. 또한 일주서로․노형로․노연로․도령로 등이 단지와 인접해 타 지역 진·출입도 수월하다.

이외에도 제주연동 중흥S-클래스는 한라수목원이 인접해 자연환경이 쾌적하며 도깨비도로, 제주올레길17코스와 이호테우해변, 용머리의 형상을 하고 있는 바위의 용두암이 10분대 거리로 차량을 통한 인근 관광 명소와 문화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 전 세대 5m 층고 제공…넓은 실사용 면적·주거만족도 높은 단지

제주연동 중흥S-클래스는 제주 최초 전 세대 5m 층고를 갖춘 복층형 아파트로 설계된다. 이는 기존 복층형 아파트와는 다른 넉넉한 층고로 2층집처럼 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위·아래 층 모두 공간 활용이 자유로워 같은 면적대비 넓은 실사용 면적을 자랑한다. 

단지는 전 세대 와이드창이 설치돼 실내 개방감을 극대화, 제주 시내를 한층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으며 제주 최초로 LG loT의 첨단 시스템이 설치된다.

이 밖에 단지에는 고급마감재의 복층 인테리어로 품격은 더욱 높였으며 1대 1 자주식 주차공간 설계로 넓고 편리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옥상에는 제주 전경의 조망이 가능한 공원도 마련돼 입주민들의 이색적인 휴식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제주연동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은 제주시 노형로 3794-11번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