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홍성관 교수 초청 학부모 특강 마련

홍성관 교수.

스마트폰의 생활화로 자녀들의 스마트폰 몰입과 게임 중독 등을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한 특강이 마련된다.

서귀포시는 인터넷 중독 전문 상담사이면서 한국 IT전문학교 게임심리학 교수인 홍성관 교수를 초청해 ‘스마트폰, 게임, 우리아이 어떻게 할 까요?’라는 주제로 무료 특강을 실시한다.
특강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서귀포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진행된다.

홍성관 교수는 이날 특강에서 스마트폰 및 게임 과몰입을 해결하기 위한 자녀 지도방법 등 자녀와 마찰 없이 원만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전해줄 예정이다.

홍 교수는 삼성 SDS, 서울정부청사, 교육지원청 등에서 <게임 동향 및 사이버문화의 이해> <인터넷과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등의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행복으로 가는 나침반>, <사이버심리학> 등이 있다. 

한편, 서귀포시는 12월까지 월 1회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섭외해 인문학 부모 특강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5월 20일 자라다남아미술연구소 최민준 소장, 6월 15일 가톨릭대정신건강의학과 이해국 교수, 7월 20일 4차산업혁명전문가 문미경 강사, 9월 14일 연세대학교심리학과 서은국 교수, 10월 19일 태창한의학연구소 김효린 원장, 11월 16일 월드비전세계시민학교 한비야 교장, 12월 14일에는 오름교육연구소 구근회 소장을 초청한다.
문의)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760-3962)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