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in seogwipo 행복한가게
서귀포 행복한가게 프로젝트(1)_"점포 앞 활성화를 통한 즉각적인 매출 증대 효과"
허건 | 승인 2018.04.16 16:57

 

점포 앞을 어떻게 꾸미는가에 따라서 매출에 즉각적인 영향이 나타납니다.

이와 관련해서 한 잡지에 소개된 매출 증대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매장 앞을 활성화하는 것도 중요하다. 매장 앞에는 소모 빈도가 높고 저렴한 상품을 진열하라”고 말했다. 그리고 진열할 양에 볼륨감을 연출하도록 배치하고 눈에 띌 수 있도록 조명을 활용하고 여러 개의 큰 플래카드를 놔두었다.

다음날 그 매장을 방문했을 때 들은 점주의 말은 믿기 힘든 것이었다.

“매장 앞의 진열을 강화한 다음 날부터 매출이 올라갔어요. 게다가 이 매장은 언제 생겼냐는 질문을 몇 번이나 받았습니다. 벌써 5년 이상이나 운영하고 있는데 고객들은 우리 가게가 있는지 조차 몰랐던 거죠”

고객은 사고 싶게 만드는 요소를 매장 앞에서 발견했을 때만 그 매장의 존재감을 확인하게 된다.

 

이와 같은 사례들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점포 앞을 어떻게 꾸미느냐가 그 만큼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지방에서 성공적인 점포를 몇 곳 운영하는 사장님이 있습니다. 그 사장님은 장사가 안 되는 카페 한 곳을 새롭게 인수해서 수익성을 크게 개선시켰는데, 그 사장님이 수익성 개선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한 일은, 카페 앞에 항상 지저분하게 방치되던 음식물 쓰레기통을 옮겨놓는 일이었습니다.

 

아파트 단지 내에 아주 작은 마트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바로 근처에 프랜차이즈 편의점이 새롭게 치고 들어왔습니다. 마트 사장님은 여러 가지 대책을 세워서 수행했는데, 그 중 한 가지는 마트 앞 공간을 활용한 것이었습니다. 마트 앞에 2리터짜리 큰 생수통의 6개 묶음상품을 잔뜩 쌓아 둔 다음에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판다고 크게 써 붙여 놓았습니다. 마트 사장님은 매장 앞에서 생수 상품의 볼륨감과 플래카드를 통해서 자신의 매장이 좀 더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것을 효과적으로 홍보한 셈입니다. 당연히 좋은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매장앞의 모습은 그 매장의 얼굴입니다.

 

㈜행복한가게연구소_허건

_자영업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을 연구/강의

_대박보다는 자영업가게 사장님들 삶의 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에 인생을 바친 작가

자영업트렌드 2018_미래의 창(주)행복한가게연구소_허건 대표 저
서민갑부_동아일보사 (주)행복한가게연구소_허건 대표 저

 

 

허건  sgpnp1996@naver.com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63579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산간동로 7942   |  제보 및 문의 : 064-763-4556/4455  |  팩스 : 064-763-4457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제주 아 01006  |  등록일 : 2006년 7월 26일  |  발행인 : 송형록  |  편집인 : 안창흡
상호 : 서귀포신문사  |  사업자등록번호 : 616-81-16330  |  개인정보책임자 : 양용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용주
Copyright © 2018 서귀포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