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3일부터 본격 운영…교통카드로 이용시 할인 해택 적용

제주도는 환승 행복택시 사업을 위해 19일 ㈜한국스마트카드, ㈜이비카드, 제주특별자치도택시운송사업조합, 제주특별자치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제주에서 버스 이용 후 택시로 갈아탈 경우 요금이 할인된다. 단 교통카드를 사용해야 한다.

버스 이용 후 40분 이내에 택시로 환승할 경우 택시 요금의 800원을 할인 해주는 환승 행복택시 사업이 오는 23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이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는 19일 오전 도청 본관 2층 백록홀에서 ㈜한국스마트카드, ㈜이비카드, 제주특별자치도택시운송사업조합, 제주특별자치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버스→택시 환승 할인 행복택시 운영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선불형 현금 교통카드 중 T머니카드, 캐시비 카드처럼 충전식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도민과 관광객들은 환승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할인 대상 카드는 선불 교통카드 중 한국스마트, EB카드, 음식물쓰레기종량제 카드이다. 버스 이용 후 40분 이내에 택시를 이용하고 교통카드로 요금을 결재할 경우 800원 할인된다. 

제주도는 환승택시 이용실태를 모니터링 해 올 연말까지 후불 카드로도 환승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희룡 도지사, 김태극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이근재 이비카드 대표이사, 강성지 제주도택시운송사업 이사장, 전영배 제주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이 참석했다. 

원 지사는 “전국적인 대중교통 모범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한다”며 “도민 삶의 질이 좋아지고, 택시업계도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복택시를 비롯한 관련 정책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온 힘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