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정책공약으로 발표

김방훈 예비후보.

김방훈 자유한국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제주도내 중고등학생들에게 교복비 전액 지원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방훈 후보는 “현재 제주도에 재학중인 중,고등학생수는 4만1천명이며 매년 1만4천여명의 학생이 입학하고 있다. 이들 중 평균 10%정도는 교복지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어려워진 경제여건으로 학부모의 가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제주도내에서 새로이 입학하는 모든 학생에게 무상으로 교복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방훈 후보는 제주도내 중‧고등학교 신입생 1만4000명에게 교복비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매년 47억 원 정도의 예산이 추가적으로 필요한데, 이는 내륙지방 브랜드 교복 평균가격인 37만원(동복 24만원, 하복 13만원)을 적용한 수치이며, 지난 3월 시행키로 한 용인시와 같이 직접 신청을 받아 계좌로 송금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논의를 거치겠다고 밝혔다.

김방훈 후보는 이밖에 교육정책으로 △저소득층에 대한 실질적 교육기회 보장 확대하는 차원에서 △저소득층 자녀에게 국·공립유치원 우선 입학 기회 확대 △초등학생 학용품비 신규 지급, 중·고등학생 부교재비 지급 금액 인상 등 교육급여 대폭 인상 △잠재력 있는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꿈사다리 장학금* 도입 및 성적우수 고등학생 드림장학금 확대를 꾀하는 한편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기회 보장을 위해 △통합유치원, 특수학교·학급 확충 △특수교육교원을 확대 △특수교육대상자 진로설계 지원 강화를 위한 특수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최대한 지원 △장애공감문화 조성을 위해 유·초·중·고 학생의 장애 이해교육을 의무화하고, 특수교사-일반교사 통합교육 협력 모형 개발 시행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