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 예비후보측 홍진혁 대변인, 11일에 '관권선거 중단 요구' 논평

문대림 예비후보.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지사 예비후보가 원희룡 후보에게 관건선거를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문 예비후보측 홍진혁 대변인은 11일에 논평을 통해 “원희룡 후보의 계속되는 관권선거 의혹의 실체들이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제주관광협회 직원들까지 근무시간에 동원해 선거운동을 지원하는 것은 누가 보더라도 명백한 관권선거”라며 “원 후보는 지체없이 이제까지 제기된 각종 관권선거 의혹에 답하라”고 요구했다.

문 예비후보는 도내 언론사 보도를 인용하며 “ ‘한해 100억원 가량 제주도로부터 보조금을 받고 운영하고 있는 제주도관광협회가 직원들까지 동원해 원희룡 후보의 선거운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제주도관광협회는 정관상 제주특별자치도 관광관련 국장, 행정시 부시장을 당연직 임원으로 정하고 있어 관권선거 의혹의 연관성이 더 선명하게 드러난다”며 “이번 제주관광협회 직원 근무시간 동원은 원후보 관권선거 실체 중 빙산의 일각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문 예비후보는 ▲원 후보 개소식에 제주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서귀포시장과 농업기술원장 등 간부급 공무원들이 참석 한 것 ▲원 후보 캠프가 청년수당 공약을 발표하고 제주도청은 청년희망키움통장을 급하게 준비해 추가 모집하는 짜고치는 공약발표 ▲비선조직들의 권력 사유화와 선거운동 동원 ▲제주도관광협회 직원들의 근무시간 선거캠프 지원 등을 열거하며 “도민의 혈세로 재선의 사욕을 채우는 원희룡 후보의 관권선거 의혹은 도민을 무시하는 정치행태”라며 “도민께 사죄하고 명확히 해명하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