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성혁 대변인, 16일 논평 발표

원희룡 제주지사 예비후보측이 문대림 예비후보가 각종 의혹에 해명은 하지 않고 고발을 남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대변인 고발을 통해 자신에게 향한 의혹을 피하려 들 것이 아니라 공개 검증에 응하면 된다”고 주장했다.

원희룡 예비후보측 부성혁 대변인은 16일 논평을 통해 김방훈 예비후보 측 한광문 대변인이 지난 14일 문후보의 6촌 동생이 지난 2011년 허위문서를 만들어 수산보조금 9억 원을 편취한 혐의로 기소돼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판결받은 사실과 우근민 도정이 관련자에 대해 보조금 환수를 추진하지 않고 그대로 방기한 사실들을 거론하며 문대림 후보와 우근민 전 지사가 짜고 보조금 사기를 묵인한 권력형 커넥션 의혹이 있다고 지적한 사실을 언급했다.

부 대변인은 16일 모 신문사 기사를 인용하며 “관련자에 대한 유죄 확정판결이 이뤄졌지만, 제주도정에서는 보조금 환수조치 등 후속조치를 전혀 하지 않았고, 보조금 정산서류에는 모두 정상적으로 교부되고 집행된 것으로 정산이 완료된 것으로 적시돼 있다”고 지적했다.

부 대변인은 “당시 이 사건은 언론에서도 법원의 선고 내용을 자세히 보도할 정도로 사회적 문제가 되었던 사안인데, 그럼에도 제주도정이 전혀 인식 못했다는 것은 소위 ‘봐주기’를 한 것이 아닌가 하는 강력한 의구심이 든다”고 밝혔다.

부 대변인은 “현재 문 후보 측은 자신에게 쏟아지는 의혹에 대해 고발을 남발하고 있다”고 말한 후 “하지만 고발만으로 끝까지 진실을 가릴 수는 없다. 남발한 고발의 결과는 무고죄로 귀결될 뿐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문 후보는 대변인 고발을 통해 자신에게 향한 의혹을 피하려 들 것이 아니라 공개 검증에 응하면 된다”고 주장했다.

앞서 문대림 예비후보측 홍진혁 대변인은 15일, 김방훈 자유한국당 예비후보측 한광문 대변인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공직선거법의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