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김광수 제주교육감 예비후보.

이석문‧김광수 제주교육감 예비후보들이 24일, 각각 6.13지방선거 후보등록을 마쳤다.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예비후보는 24일 오후 2시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 6.13 지방선거 교육감 후보로 공식 등록했다.

이석문 후보는 출마의 변에서 “아이들이 지켜보고 있다. 이번 선거가 아이들의 소중한 ‘민주교육의 장’이 돼야 한다”며 “공정하고 깨끗한 정책 중심의 선거를 치르겠다”고 강조했다.

이석문 후보는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4년 가장 약하고 소외된 곳부터 지원했다”며 “아이들이 함께 성장하고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교육의 선순환적인 흐름이 만들어졌다 자부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는 ‘희망의 싹’에 불과하다. 아이들의 행복과 건강, 안전의 ‘숲’으로 키워야 한다”며 “아이들의 손을 잡고 다시는 경쟁과 서열의 과거로 돌아가지 않겠다. 행복이 가득한 교육의 미래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도 같은날 오후 4시, 제주특별자치도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을 마쳤다.

김 후보는 등록을 마친 후 입장문을 통해 “제주교육은 다음 시대로 나아가는 길목에서, 소통과 변화가 부족해 방향성과 균형을 모두를 잃고 어디로 향하는지 조차 모른 채 표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현재 제주교육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정체성과 다음 시대의 방향성을 가지고 균형잡힌 소통이 필요하다”며 “모든 아이들의 꿈을 소중하게 키워나가, 제주의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되고자 하는 사람이 되어 하고자 하는 일을 하는 인재를 키워내는 교육감,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지는 준비된 교육감이 되어 소통과 믿음의 저력으로 다시 시작하겠다”고 약속했다.

김광수 예비후보는 25일 후보로서 첫 번째 방문지로 추자도를 방문할 예정이며, 김 후보의 섬 지역 교육환경 조성에 관한 공약을 설명하고, 주민들을 만나 소통의 시간을 갖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