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혁 대변인 26일, 논평을 통해 원희룡 후보 기자회견 내용 반박

원희룡 후보가 26일 기자회견을 열고 비오토피아 픅별회원권 수수사실이 없고, 문대림 예비후보측이 허위사실을 공표했다고 주장하는 가운데, 문대림 후보측이 재반박 논평을 발표했다.

문후보측 홍진혁 대변인은 26일, 오후 논평을 발표하고 “비오토피아가 보유하고 있는 문건에 의하면, 원희룡 지사를 ‘비오토피아 특별회원으로 위촉했다’라고 명시했을 뿐 아니라 특별회원 위촉 및 혜택 등이 대외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으니 ‘대외비’로 해 달라고 신신당부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원 후보의 주장처럼 2014년 8월 비오토피아 특별회원 위촉을 거부했다고 한다면, 왜 2015년 8월에 추가(갱신) 위촉이 되었는가”라며 “2014년 특별회원 위촉 거부가 주민회장에게 정확히 전달되지 않았거나 아니면 특별회원으로 혜택을 계속 누렸기 때문에 추가로 위촉되었다는 합리적 추론이 가능한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또, “배우자가 육지부의 국회의원이나 명예도민 등이 오면 비서실을 통해 예약을 하고 레스토랑에서 몇 차례 점심을 한 것이 전부라고 주장하였지만, 배우자가 사적으로 제주도청 공무원인 비서실 직원을 시켜 레스토랑을 예약하고, 이용했다면 이 역시 월권이고 갑질이다”라고 주장했다.

홍 대변인은 “25일 토론회 직후 비오토피아 특별회원 관련 공익제보가 잇따르고 있다”며 “검찰과 검찰은 하루속히 이 모든 의혹을 해결하기 위해 신속하고, 정확한 수사를 진행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문대림 후보측이 공개한 비오토피아 회원권 관련 문서.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