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학생들과 하이파이브 펼쳐.. 독서를 토대로 토론하는 기회 마련하겠다는 뜻 밝혀

이석문 교육감 후보가 4일 오전 등교시간에 학생들과 하이파이브를 펼치는 모습이다.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후보는 4일 오전 7시30분부터 제주제일고와 한라중에서 ‘아이들과 하이파이브’를 이어갔다. 이석문 후보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독서교육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 ‘한권의 책, 생각 나누기’를 추진‧확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석문 후보는 “‘다독(多讀)’을 벗어나 ‘슬로우 리딩’ 패러다임으로 전환 하겠다”며 “아이들과 학교 구성원, 공동체가 시기별로 한 권의 책을 함께 읽고, 책의 내용을 토대로 질문하고 생각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석문 후보는 “독서교육 예산 및 독서교육 교사 동아리 지원을 확대하겠다”면서 “읍면지역 학교 도서관부터 마을의 작은 도서관으로 자리하도록 충실히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방과 후 학교 도서관 운영을 학부모 동아리 중심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도서관 분리 및 안전사항 등을 지원할 것”이라며 “‘빨리 밥먹으라’‘빨리 공부하라’가 아닌, 책 속의 내용에 대해 서로 대화하고 생각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생각의 공유, 다름의 인정, 다양한 사고를 확산을 할 수 있는 문화운동으로 정착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