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위성곤‧이철희 의원 등과 집중유세

강호상 후보.

더불어민주당 강호상 제주도의원 후보(서홍동‧대륜동)는 지난 9일, 서귀포시 신시가지 강정마트 사거리 집중유세에서 제주도의 교육·보육환경 개선과 소외계층 복지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유권자의 지지를 호소했다.

위성곤 국회의원과 국회 국방위원회 여당 간사인 이철희 의원이 함께해 유권자들을 향해 강호상 후보를 지지해줄 것을 호소했다.

강호상 후보는 연설을 통해 “막내가 세 살이고 첫째가 중학생이다. 네 아이의 아빠인 제가 교육·보육 전문이 아니면 누가 전문이겠는가?”라고 언급하며, 제주도 교육·보육환경 개선의 적임자가 자신임을 강조했다.

특히 강 후보는 “육아로 인한 엄마 아빠의 고충에 진지한 답변을 우리 정치가 내놓아야 한다.”며 “혁신도시 내 공동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하고, 지역사회가 보육을 책임지는 ‘수놀음 돌봄 제도’를 마련해 일과 가정의 양립에 기여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강 후보는 “사회복지사로서 지난 12년 동안 어르신 및 장애인 등 사회적 소외계층을 돌보는데 적극 앞장섰다.”며, “어르신과 장애인들이 현재 이용 중인 ‘문화누리카드’의 기능을 보완해 바우처 포인트를 제공하고 이를 콜택시 이용 요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마지막으로 강 후보는 “저 강호상을 통해 제주와 서귀포의 변화에 동참해 주시길 호소 드린다.”며,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제주도민과 함께 서귀포 시민과 함께 호흡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