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은 아동수당제도 시행에 따른 우대금리 지원 ‘아이 좋아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동수당 제도’는 現 정부의 공약사항으로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정부는 만6세 미만(0~71개월)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아동수당을 지급한다. 현재 사전신청 접수가 지난 6월 20일 시행됐고, 첫 지급 게시일은 2018년 9월 21일로, 매월 25일 지급된다.

이에 따라 제주은행은 ‘아이 좋아요!’이벤트를 통해 아동수당을 제주은행으로 수령한 고객에게 우대금리혜택을 제공하는 2가지 상품을 특별 판매한다. 아이사랑적금(1년제) 최고 3.10%, 행복을 가꾸는 통장(3년제) 최고 4.10%로 2018년 7월9일부터 12월31일까지 판매한다.

1인1계좌(아동명의), 최소 1천원이상 최대 월30만원 한도로 운영되며, 제주은행으로 아동수당을 수령한 고객 중 아동명의로 이벤트 대상 적립식 상품가입 시 최고 금리우대혜택이 돌아간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아동수당의 목적인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 경감 및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에 맞춰’ 아이 좋아요!’이벤트를 준비했다”며”정부에서 좋은 취지로 도입한 제도이기 때문에 제주은행에서도 발 맞추어 우대금리 혜택을 준비했다. 이러한 혜택 제공을 통해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이 경감 되어 도민생활 안정에 도움이 되고, 도내 모든 아동수당 수급자가 가입해 혜택을 누리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