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기념관 개관10주년기념 <소암기념관으로 마실오다>展, 21일부터 열린다

후덥지근한 여름, 변시지, 이왈종, 백남준, 현중화 등 유명화가의 작품을 감상하며 잠시나마 몸과 마음의 힐링 기회를 가져보는 건 어떨까?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은 서귀포시 소암기념관이 오는 7월 21일부터 9월 29일까지 〈소암기념관으로 마실오다〉展을 마련한다.

‘마실’이란 표준어로는 ‘근처에 사는 이웃에 놀러 가는 일’의미이고 제주어로는 ‘마을’이란 뜻을 지니다. 개관 10주년을 맞은 소암기념관으로 놀러와 축하한다는 의미로 마실을 제목에 붙였다.

소암기념관으로 ‘마실’가는 작품으로는 서귀포시 왈종미술관, 기당미술관, 이중섭미술관, 소암기념관 등의 소장품 40여점이다. 왈종미술관에서는 이왈종 화백의 시기별 다양한 제주생활의 중도시리즈, 이중섭미술관에서는 김환기, 백남준, 변관식, 장욱진 화백의 작품이 마실을 온다. 그리고 기당미술관에서는 변시지‧이대원‧서세옥‧김기창 화백의 작품이 소암기념관 소장품인 소암 현중화의 서예작품과 함께 전시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금까지 각 미술관마다 소장품 전을 통해 다양한 전시를 선보였지만 이번처럼 한꺼번에 전시되는 기회는 많지 않았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서귀포시 관내 미술관의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소암기념관에서는 오는 10월 개관 기념일에 맞춰 <20세기 한국 서화거장(가제)>전을 마련 중이다. 서화거장전은 한국의 20세기 대표 서예가와 화가 20인을 선별, 평소 제주에선 보기 힘든 거장들의 작품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 전시 개요

○ 전 시 명 : < 소암기념관으로 마실오다 >

○ 전시기간 : 2018. 7. 21(토) ∼ 9. 29(토).

○ 전시작품수 : 미술작품 40여점 내외

○ 전시장소 : 소암기념관 전관

○ 관람시간 : 09:00 ~ 20: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관)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