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fredo Sciuto 초대전 “ 업사이클링 설치미술전 –Around light ”

이번달 4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이탈리아 출신으로 현재 베를린에서 왕성한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는 Alfredo Sciuto의 업사이클링 설치미술전 “ AROUND LIGHT ”이 열린다. 그의 작업은 주로 일상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형태와 색감의 플라스틱 재질의 접시, 컵, 깔대기 등을 소재로 새로운 조형작품으로 재탄생하는 업사이클링 작품을 발표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에는 폐차된 자동차 전조등을 활용해 빛을 담은 배로 재탄생된 새로운 작품도 관람할 수 있다.

그는 “플라스틱 재료는 강하고 실용적이고 예술가의 손길에 따라 아름다울 수도 있다. 우리의 삶은 플라스틱 제품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러나 과다한 플라스틱 제품의 사용은 환경오염에 크나큰 문제가 된다. 물건을 구매 할 때 재활용에 대해 고려해야 하고 어떤 경우든 인공적인 생산품을 과감하게 줄여야 한다” 며 포괄적 영역으로서 예술 또한 일회용이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무료관람

2018 제주국제관악제 연계프로그램

목관 6중주 앙상블 템페라- Gruppo di Tempera (폴란드)

9일 저녁 8시에는 제주국제관악제 연계 행사로 ‘우리동네 관악제’ 프로그램에 폴란드 출신의 목관 6중주 앙상블 템페라 팀인 “Gruppo di Tempera”의 실내악 공연이 진행된다.

이 팀은 목관 5중주에 피아노가 가세하는 특이한 편성의 앙상블로 단원들은 폴란드 국립 오페라, 바르샤바 필하모닉, 바르샤바 싶포니아, 크라코비아 심포니에타, 나롤 앙상블, NFM 레오폴디눔, 콘체르토 아벤나 등에서 객원 단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 앙상블은 목관 5중주의 아름다운 하모니에 피아노의 음색을 곁들여 만들어내는 풍부한 음향으로 18세기에서 오늘날에 이르는 많은 작품을 발굴해 청중에게 소개하고 있다.

출연진

Agata Lgras(플루트),Sebastian Aleksandrowicz(오보에), Adrian Janda (클라리넷), Artur Kasperek (바순),Tomasz Bińkowski (프렌치 호른), Agnieszka Kopacka(피아노)

관람료- 무료

미디어 & 뮤직 퍼포먼스 “코르셋을 벗다”

19일 8시에는 최근 MeToo 운동의 여파로 ‘탈 코르셋’운동까지 확산되고 있는데 몸에 대한 시선의 구속에서 벗어나 주체적, 주도적 삶을 살겠다는 여성들의 의지가 담긴 미디어 & 뮤직퍼포먼스 ‘코르셋을 벗다“가 예정되어 있다.

세상이 만들어낸 기준에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그것이 틀리다고 하면 벗어나기 위해 애써야했고 그러한 인식 안에서 순환과 악순환을 번갈아가며 공식에 공식을 거듭해 왔다.

이 공연은 한 힘없는 여성아티스트의 일상에서 비롯된 좌절, 희망, 애환을 보여줌으로서 여성의 당당한 삶이 무엇인지? 에 대한 메시지를 던진다.

출연진- 김철민(조각, 설치작가), 이한주(요기가팔갤러리대표, 사운드및 기타연주자), 원주연(플루트액터)

현매- 15,000원 | 예매 10,000원

일본 뮤지션들과 함께하는 “ Music Night ”

30일과 31일에는 일본 인디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하여 일본 인디음악의 현주소를 살펴볼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30일 8시에 일본뮤지션들과 함께하는 “ MUSIC NIGHT”에는 일본의 젊은 인디뮤지션 Yoshimoto Yumiko(기타), Sonoda Chigusa(드럼), Pankin(Bass&Vocal), Motegi Smith(Drum&Vocal)이 참여하여 자유로운 음악세계를 넘볼수 있으며 31일 6시에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일본 뮤지션 Hachi의 우클렐레 공연을 통해 한여름밤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것으로 기대된다.

출연진

Yoshimoto Yumiko(기타) + Sonoda Chigusa(드럼)

Pankin(Bass&Vocal) + Motegi Smith(Drum&Vocal)

현매- 15,000원 | 예매 10,000원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