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화산업진흥원, 하반기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내달 5일부터 도민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일반인 미디어교육’을 실시한다. 진흥원은 제주도민들의 미디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강좌를 마련했다.

진흥원은 제주시와 서귀포시 두 군데에서 총 5회에 걸쳐 일반인 미디어교육을 실시한다. 도민들이 미디어에 대한 기본 소양을 갖추고 영상제작 기초 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제주시 교육은 ▲영상제작기초 교육(11월 5~ 23일, 매주 월·수·금요일) ▲모션 그래픽 에펙 기초교육(11월 26~30일) 등이다. 그리고 서귀포시 교육은 ▲포토샵 프로그램을 활용한 그래픽 교육(11월 5~15일) ▲영상제작기초 교육(11월 5~ 23일, 매주 월·수·금요일)이 시행된다.

더불어 서귀포시민들을 대상으로 연령별 눈높이에 맞게 특별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비디오 아트체험(11월 17일) ▲책과 만나는 미디어 아트체험(11월 24일) ▲과학과 예술의 만남-미디어 체험(12월 1일) 등 3가지 알찬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그리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영상미디어 계역 직업 선택(10월 31일) ▲영상 언어 해석하기(11월 1일) ▲이야기 구성 요소(11월 2일) 등이 열리고 일반인들을 위해 ▲MAC OS 입문(11월 24일) ▲MAC OS 활용(11월 24일) 등도 마련됐다.

‘영상제작기초 교육은 진흥원의 영상미디어교육 기본 교육프로그램이다. 진흥원의 시설과 장비에 대한 사용법을 이해하고 영상제작(기획, 촬영, 편집)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수강 신청방법은 교육 별 접수 기간 중 진흥원 홈페이지(www.jejufc.or.kr)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제주시 click0925@naver.com), 서귀포시(hadogenzz@gmail.com) 또는 유선으로 신청/접수할 수 있다. 진흥원 내 강의실 및 편집실, 아시아CGI센터 내 서귀포미디어센터(강의실, 편집실)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도민들과 함께 미디어 활동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능동적인 미디어 활동 참여를 유도해 도민들과 더욱 가까운 기관원이 되고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