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식에서 은장과 동장을 포상하고, 청소년활동종합보고대회에서 청소년활동우수참여자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활동들이 인정받고 있다.

지난 23일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제주지역 포상식에서 제주에서 유일하게 은장 포상자를 배출해 여성가족부장관 인증서를 받았다. 은장 포상자 고성빈(안덕중 3학년) 학생은 2017년부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에 도전해 올해 3월 동장을 받은 후, 4월부터 은장에 도전해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탐험활동 등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면서 이번에 포상을 받았다.

또한 지난 12월 1일에는 도내 청소년활동우수참여자를 발굴해 지역사회 내 청소년활동 참여 활성화 유도 및 장려를 위한 2018 청소년활동 우수 참여자에 오영준(한림공고 1학년) 학생이 선정됐다. 오영준 학생은 올해 청소년운영위원장으로서 활동하면서 국제청소년활동포상제 동장을 비롯해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오영준 학생과 고성빈 학생은 청소년기 다양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리더십향상과 진로탐색에도 도움이 되어 또래 청소년들이 도전하면서 꿈을 꾸는 청소년활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